• 서브비주얼01
 

하나님의 나라가 이미 너희에게 임하였느니라!

예수님께서 귀신들려 눈멀고 벙어리 된 자를 고쳐 주시자 그 벙어리가 말하며 보게 되었습니다. 사람들은 이 놀라운 광경을 보고 예수님이 “다윗이 자손이 아니냐?”고 말했습니다. 사람들은 약속한 메시야가 예수님이 아닌가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을 좋게 보지 않은 바리새인들은 귀신의 왕 바알세불을 힘입어 귀신을 쫓아낸다고 말했습니다. 예수님은 “내가 하나님의 성령을 힘입어 귀신을 쫓아내는 것이면 하나님의 나라가 이미 너희에게 임하였느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것은 놀라운 선언이었습니다. 예수님께서 공생애 사역을 하시면서 선포한 말씀은 “때가 찼고 하나님의 나라가 가까웠으니 회개하고 복음을 믿으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하나님의 나라가 이미 너희에게 임하였다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유대인들은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면 하나님께서 이방 원수들을 멸하고 자신들은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간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하나님의 나라가 자신의 사역을 통해서 “이미” 이루어졌다고 선언하셨습니다. 그리고 그 나라의 완성은 아직 완성은 되지 않았지만 장차 완성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나라를 예수님을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이미” 임하였고, 그 완성은 “아직 아니”인 상태입니다. 이 놀라운 선언은 우리에게 복음으로 전해졌습니다. 예수님의 공생애의 사역과 십자가의 죽으심과 부활은 하나님나라를 도래하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복음을 통해서 그 나라에 들어가는 축복을 받았습니다. 예수님은 “내 말을 듣고 또 나 보내신 일을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요 5:24)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바울은 하나님께서 우리를 흑암의 권세에서 건져내사 그의 사랑의 아들의 나라로 옮기셨다고 말하고 하나님의 아들 안에서 우리가 구속, 즉 죄사함을 얻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놀라운 복음의 기쁜 소식이요 하나님나라를 소유하게 된 복된 소식과 실재입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하나님께서 통치하시는 나라이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사람들은 그 나라에 들어가고, 하나님의 백성이 됩니다. 하나님께서 통치하시는 나라는 죄와 사단의 권세를 이기고 의와 사랑의 통치를 받습니다. 하나님의 백성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서 하나님을 더욱 깊이 알고 사랑의 교제를 하고, 이웃을 사랑하며 복음과 사랑의 원리를 삶의 모토로 살아갑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 나라의 임함은 믿는자의 축복과 세상의 축복입니다. 하나님을 모르는 사람들은 인생의 참된 목적과 의미를 알지 못하고 헛된 것에 종노릇하며 살고 있지만 복음을 전하는 사람들에 의해서 예수님을 믿고 하나님 나라에 들어오게 됩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의와 평강, 사랑의 나라입니다. 우리 주님께서 친히 구원의 주가 되시고, 십자가의 보혈로 우리의 죄를 씻으시고 하나님과 화목하고 사람과 화목하게 하심으로 평화의 나라를 건설하십니다. 이 세상은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 이생의 자랑 속에 살고 있지만 주님을 믿는 사람들은 영원한 하나님 나라의 소망 속에 오늘을 살아갑니다. 우리 주님께서 이 땅에 “나라이 임하옵시고”라고 제자들에게 기도하게 하시고, 주님께서는 십자가의 죽으심과 부활을 통해서 이 땅에 하나님의 나라를 선물하셨습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죽어서 가는 멀리 있는 곳이 아니고 “오늘 여기서” 예수님을 믿는자들에게 임하는 현재적 축복입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죄와 불의를 제거하도록 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서 의와 축복이 넘치는 나라입니다. 


모두가 주님을 믿고, 복된 하나님의 나라의 임함을 축하하고 하나님 나라의 축복이 넘치는 삶을 사모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모든 불의와 불경건, 그리고 모든 죄를 버리고, 하나님을 경외하고 서로 섬기고 사랑하며 하나님 나라의 축복을 누리는 자들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이 복음의 권세가 주님 교회와 그리스도인들에게 주어졌다는 것은 놀라운 축복입니다. 그리고 이것을 널리 전해서 고난과 환란 속에 있는 자들이 이 복된 소식을 듣고 복음의 큰 은혜와 능력 속에 충만한 삶을 살도록 전해야 할 것입니다.



원문 : 제5의 계절을 꿈꾸며(HCS, 한빛교회 블로그)

https://blog.naver.com/hanvitworld21/222692433104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22-04-07 13:43

댓글 1

dmsal4264
2022-07-07 20:25
하나님의 통치가 HCS아이들을 통해 그 영역이 확장되길 기도합니다.